- 기업은행과 ‘시설투자 활성화’ 및 ‘장기·저리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농협·우리·신한은행과 각각 ‘핵심전략산업 영위기업 등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보증비율 상향, 보증료 차감 등 각종 우대혜택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총 595억원(특별출연 455억원, 보증료 지원 140억원)의 은행 출연금을 재원으로 1조8420억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보는 기업은행과 ‘핵심전략산업 영위 중소기업 및 성장유망 소상공인을 위한 장기·저리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중소기업, 벤처기업, 성장유망 소상공인 등에 총 4020억원 규모의 5년(중소기업) 또는 10년(소상공인) 만기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공급한다.

또 기업은행과의 ‘시설투자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시설자금에 대해 2000억원의 협약보증을 공급하고, 3년간 연 최대 1.0%p의 보증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농협·우리·신한은행과 '핵심전략산업 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해 신성장동력산업 영위 기업, 고용창출기업 등에 1조2400억원의 협약보증을 공급한다. 

신보는 이들 은행과의 특별출연 협약에 따라 3년간 보증비율(최대 100%)과 보증료율(0.2%p 차감)을 우대하고,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2년간 연 0.5%p 보증료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금융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회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