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넷마블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복날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복날 캠페인에서는 행사 기간동안 ‘쿵야 레스토랑즈’ 전용 이벤트 페이지가 오픈되며 복날 보양식 이미지 12종을 공개한다. 쿵야가 소개하는 삼계탕, 전복, 치킨 등 보양식 이미지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보양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받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도 함께 제공한다.

엠엔비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먼저 CJ 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누룽지 닭 백숙 죽, 소고기 죽, 전복 삼계죽 등 복날에 맞춘 특별 구성 패키지를 론칭하며, 콜라보 기념 ‘쿵야 레스토랑즈’ 씰 스티커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또 광동생활건강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신제품 ‘비타500 쿨 멜팅스틱’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첫 공개하며, 콜라보 기념 ‘쿵야 레스토랑즈’ 포토카드 2종이 포함된 패키지 구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 브랜드 중 하나인 ‘보르딘커피’에서는 쿵야의 재치가 돋보이는 멘트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를 복날 프로모션 기념으로 출시했다.

콜라보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쿵야 레스토랑즈’가 함께 만든 인스타그램 필터를 활용해 스토리를 올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양파쿵야 및 주먹밥쿵야 프린트 쿠션을 증정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이번 복날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캠페인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과 더불어 다채롭고 이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4만 명을 기록하며 MZ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