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우리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우리 틴틴’서비스 가입자에게 Z세대 인기 캐릭터인 ‘누누씨’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우리 틴틴’ 서비스는 만 14세~18세 청소년 고객이 은행계좌가 없어도 우리WON뱅킹 앱에서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선불 서비스이다.

‘우리 틴틴’과 협업한 ‘누누씨’ 캐릭터는 “인간한테 필요한 근육은 오로지 퇴근뿐”과 같이 재치 넘치는 멘트로 소셜미디어(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약간은 버릇없어 보이지만 당찬 모습이 10대와 닮아 청소년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 서비스에 가입하고 2024년 1월 17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우리틴틴×누누씨’ 한정판 쿠션 777개를 증정한다.

또한, ‘우리 틴틴’ 카드 기존 디자인 5종 외에 ‘누누씨’ 캐릭터 컨셉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부적, 긁어주세요 등 디자인 2종을 추가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우리 틴틴’ 서비스 가입 시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틴틴’ 서비스 출시 후 청소년층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누누씨’와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우리 틴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