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안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안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536,30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1,944,885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3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톰포드, 샤넬, 블루엘리펀트, 래쉬, 구찌, 모스콧, 마노모스, 실루엣, 프라다, 블랙몬스터, 림락, 로우로우, 마이키타, 리끌로우, 톰브라운, 오클리, 마스카, 안네발렌틴, 레이밴, 디올, 룩옵티컬, 올리버피플스, 나인어코드, 페이크미, 로렌스폴, 생로랑, 까르벵, 몽블랑, 리에티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901,548 소통지수 363,373 커뮤니티지수 267,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2,2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8,521과 비교해보면 7.62% 하락했다.​

​2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660 소통지수 132,666 커뮤니티지수 205,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6,5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72,592와 비교해보면 32.87% 상승했다.​

3위, 샤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371 소통지수 114,547 커뮤니티지수 132,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56,730과 비교해보면 13.68% 하락했다.​

4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428 소통지수 89,817 커뮤니티지수 76,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8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5,849와 비교해보면 6.13% 하락했다.​

5위, 래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600 소통지수 81,466 커뮤니티지수 134,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1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2,978과 비교해보면 36.64% 하락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