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8,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34,759개와 비교하면 6.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깨끗한나라, 한솔제지, 페이퍼코리아, 해성산업, 무림P&P, 성창기업지주, 무림페이퍼, 영풍제지, 한솔PNS, 무림SP, SUN&L,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238 미디어지수 360,726 소통지수 504,774 커뮤니티지수 760,978 시장지수 210,413 사회공헌지수 70,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3,51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12,510과 비교해보면 21.71% 하락했다.​

2위,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208 미디어지수 159,531 소통지수 309,328 커뮤니티지수 586,782 시장지수 564,319 사회공헌지수 74,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6,3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5,092와 비교해보면 2.06% 하락했다.​

3위, 페이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58 미디어지수 149,954 소통지수 506,930 커뮤니티지수 316,402 시장지수 353,233 사회공헌지수 16,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2,7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8,887과 비교해보면 64.83% 상승했다.​

4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58 미디어지수 59,244 소통지수 150,480 커뮤니티지수 478,554 시장지수 552,303 사회공헌지수 23,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0,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42,028과 비교해보면 7.74% 하락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10 미디어지수 61,507 소통지수 161,785 커뮤니티지수 32,530 시장지수 423,745 사회공헌지수 21,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902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10,009와 비교해보면 16.0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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