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22,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04,677개와 비교하면 21.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4년 3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KB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MG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SM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KS신용정보, OK신용정보, F&U신용정보, IB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BNK신용정보, DGB신용정보, JM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6,381 미디어지수 371,713 소통지수 499,400 커뮤니티지수 272,808 사회공헌지수 82,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2,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15,178과 비교해보면 29.34% 하락했다.​

2위, SCI평가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358 미디어지수 115,655 소통지수 331,887 커뮤니티지수 195,015 사회공헌지수 11,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6,86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58,870과 비교해보면 39.44% 하락했다.​

3위, 미래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170 미디어지수 120,703 소통지수 193,476 커뮤니티지수 285,913 사회공헌지수 22,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6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3,817과 비교해보면 20.50% 하락했다.​

4위, 신한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79,467 미디어지수 55,671 소통지수 268,176 커뮤니티지수 222,571 사회공헌지수 20,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21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4,047과 비교해보면 42.32% 상승했다.​

5위, KB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93 미디어지수 46,735 소통지수 141,629 커뮤니티지수 191,792 사회공헌지수 7,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6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5,132와 비교해보면 14.2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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