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양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756,94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302,790개와 비교하면 6.83%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3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725 미디어지수 396,130 소통지수 461,650 커뮤니티지수 573,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2,9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261과 비교해보면 11.88% 하락했다.​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530 미디어지수 330,550 소통지수 714,079 커뮤니티지수 352,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5,9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28,079와 비교해보면 0.11% 하락했다.​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597 미디어지수 416,492 소통지수 490,014 커뮤니티지수 344,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5,18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28,415와 비교해보면 6.76% 상승했다.​

4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349 미디어지수 302,357 소통지수 339,250 커뮤니티지수 303,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5,8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46,248과 비교해보면 41.08% 하락했다.​

5위, 대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438 미디어지수 214,401 소통지수 235,750 커뮤니티지수 837,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2,6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02,738과 비교해보면 34.08% 상승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