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09,18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22,588개와 비교하면 17.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시디즈, 퍼시스, 현대리바트, 듀오백, 에넥스,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920,800 미디어지수 540,071 소통지수 513,303 커뮤니티지수 645,832 시장지수 2,534,812 사회공헌지수 68,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53,59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01,890과 비교해보면 57.86%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175 미디어지수 434,980 소통지수 357,557 커뮤니티지수 899,593 시장지수 611,496 사회공헌지수 124,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8,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7,445와 비교해보면 5.12% 상승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005 미디어지수 206,846 소통지수 148,575 커뮤니티지수 434,669 시장지수 619,220 사회공헌지수 70,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9,9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46,161과 비교해보면 1.86% 하락했다.​

4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655 미디어지수 204,490 소통지수 234,709 커뮤니티지수 322,654 시장지수 116,077 사회공헌지수 113,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3,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4,002와 비교해보면 0.66% 상승했다.​

5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030 미디어지수 86,302 소통지수 102,740 커뮤니티지수 127,901 시장지수 856,094 사회공헌지수 111,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6,6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961과 비교해보면 3.58% 상승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