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0,7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4,196개와 비교하면 1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셀바스AI, 클래시스, 덴티움,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이오플로우, 아이센스, 디알텍, 덴티스, 세종메디칼, 솔고바이오, 엘앤씨바이오, 레이, 아스타, 비올, 바텍, 셀바스헬스케어, 한스바이오메드, 바이오다인, 피에이치씨, 티앤엘, 휴비츠, 디오, 시너지이노베이션, 제테마, 하이로닉, 제이브이엠, 인터로조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730 미디어지수 461,768 소통지수 436,560 커뮤니티지수 377,737 시장지수 247,866 사회공헌지수 70,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5,10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2,956과 비교해보면 110.34% 상승했다.​

2위,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776 미디어지수 372,851 소통지수 353,497 커뮤니티지수 295,391 시장지수 280,602 사회공헌지수 91,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5,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93,782와 비교해보면 26.48% 상승했다.​

3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867 미디어지수 140,955 소통지수 128,438 커뮤니티지수 102,173 시장지수 1,134,466 사회공헌지수 81,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8,3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29,369와 비교해보면 11.60% 상승했다.​

4위, 덴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909 미디어지수 193,990 소통지수 191,455 커뮤니티지수 172,419 시장지수 830,403 사회공헌지수 51,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6,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966과 비교해보면 39.44% 상승했다.​

5위,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342 미디어지수 273,597 소통지수 262,372 커뮤니티지수 205,327 시장지수 308,537 사회공헌지수 94,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2,0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5,944와 비교해보면 5.53%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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