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98,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79,675개와 비교하면 4.63%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KB스타리츠, 케이탑리츠, NH올원리츠, NH프라임리츠, 코람코더원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이리츠코크렙, 미래에셋맵스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이지스밸류리츠, 에이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스타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220 미디어지수 175,651 소통지수 446,776 커뮤니티지수 332,011 시장지수 174,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44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231과 비교해보면 10.51% 상승했다.​

2위, 롯데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14 미디어지수 86,700 소통지수 407,996 커뮤니티지수 327,717 시장지수 123,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1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2,715와 비교해보면 1.64% 상승했다.​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938 미디어지수 123,598 소통지수 108,856 커뮤니티지수 107,025 시장지수 127,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1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72,443과 비교해보면 20.73% 상승했다.​

4위, 신한알파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58 미디어지수 90,160 소통지수 136,446 커뮤니티지수 127,670 시장지수 96,6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6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0,961과 비교해보면 37.79% 상승했다.​

5위, ESR켄달스퀘어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745 미디어지수 74,090 소통지수 66,097 커뮤니티지수 69,643 시장지수 138,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4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3,240과 비교해보면 27.45% 상승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