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95,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93,631개와 비교하면 23.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71 미디어지수 316,535 소통지수 79,145 커뮤니티지수 311,159 사회공헌지수 208,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2,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5,029와 비교해보면 50.01% 상승했다.​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296 미디어지수 165,917 소통지수 156,135 커뮤니티지수 281,972 사회공헌지수 122,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2,4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92,494와 비교해보면 10.90% 하락했다.​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060 미디어지수 151,850 소통지수 164,228 커뮤니티지수 54,389 사회공헌지수 39,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8,1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2,453과 비교해보면 87.92% 상승했다.​

4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631 미디어지수 189,313 소통지수 68,168 커뮤니티지수 330,354 사회공헌지수 99,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2,358과 비교해보면 9.73% 상승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860 미디어지수 88,219 소통지수 68,272 커뮤니티지수 117,956 사회공헌지수 20,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8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97과 비교해보면 20.07%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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