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뷰노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9일부터 2024년 3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5,1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30,849개와 비교하면 8.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레고켐바이오, 뷰노, 한국비엔씨, 유비케어, 티로보틱스, 덴티움, 클래시스, 바이오플러스, 휴마시스, 큐렉소, 디알텍, 셀바스헬스케어, 이오플로우, 아이센스, 원텍, 인바디, 미래컴퍼니, 비올, 랩지노믹스, 디오, 메타바이오메드, 딥노이드, 피씨엘, 한스바이오메드, 휴비츠, 하이로닉, 바텍, 신흥, 파마리서치, 레이언스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고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300 미디어지수 843,436 소통지수 506,583 커뮤니티지수 397,676 시장지수 157,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7,79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77,470과 비교해보면 58.34% 상승했다.​

2위,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157 미디어지수 327,080 소통지수 400,663 커뮤니티지수 308,671 시장지수 37,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3,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269와 비교해보면 25.61% 상승했다.​

3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976 미디어지수 210,710 소통지수 331,117 커뮤니티지수 204,235 시장지수 34,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81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8,349와 비교해보면 113.33% 상승했다.​

4위, 유비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050 미디어지수 343,285 소통지수 242,092 커뮤니티지수 136,922 시장지수 23,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5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844와 비교해보면 413.05% 상승했다.​

5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252 미디어지수 267,091 소통지수 346,536 커뮤니티지수 107,346 시장지수 29,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9,1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5,026과 비교해보면 10.13%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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